병원 마케팅 All-in-One 강의
BEST 후기
김범수
개업한 지 10년이 넘다 보니 요즘 치과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나 실무 디테일이 궁금했는데, 이번 강의에서 정말 빠지는 부분 없이 말 그대로 올인원으로 정리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머릿속에 흩어져 있던 정보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실제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서 강의 듣는 내내 ‘아, 이건 실전이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솔직히… 경쟁 병원들은 이 강의 몰랐으면 좋겠습니다.
신희일
정말 어마어마한 강의 입니다. 원래 강의만 먼저 보려고 했는데 실행하고 보라고 계속 말씀하셔서 실행의 압박을 받으면서 수강했네요. 다시 복습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의 좋은 장점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건호
강의를 들을 좋은 기회가 있어서 수강신청했고 이제 듣기시작한지 2-3주 정도 된거 같습니다. 우선 강의에 대한 총평을 점수로 매기자면 99점입니다. 사실 이제까지 마케팅은 외부업체를 통해서 주로 했고 오프라인 마케팅정도만 직접 진행했었는데요. 마케팅 직원도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전체적인 틀을 잡으려고 수강신청을 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니다. 특히 블로그, 유투브, 숏츠, 인스타, 쓰레드 등 모든 온라인 강의의 각론이 섬세하게 계획되서 강의가 구성된점, 그리고 각 강의마다 누구라도 쉽게 적용 가능한 AI봇이 있다는게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쓰레드 같은 경우는 강의를 듣고 바로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직 완강을 한건 아니지만 강의에 대한 만족도가 100%입니다. 이보다 더 자세한 온라인 강의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리되어 있고, 또 쓸데없는 얘기나 뜬구름 잡는 내용 없이 하나하나 다 도움이 되는 내용들입니다. 최고의 강의 감사합니다.
커리큘럼
환자가 줄서는 병원 vs 문닫는 병원
감으로만 하는 마케팅? 돈 버리는 지름길입니다
병원 마케팅 업계 1위 대행사의 3가지 매출 폭발 분석 TOOL
3-1 : 3Q 분석① ‘나’ – 병원 강점·약점·수익구조 분석
3-2 : 3Q 분석② ‘너’ – 환자 케이스별 특징 및 매출 기여도 분석
3-3 : 3Q 분석③ ‘세상’ – 경쟁병원 및 오프라인 상권 분석
3-4 : (AI) 3Q 분석 피드백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의 꽃, 2025 의료광고법
4-1 : 지뢰밭에서 살아남기 - 병원을 지키는 의료광고법 생존 가이드
4-2 : 의료법 준수 컨텐츠 vs 위반 컨텐츠 - 지뢰밭을 꽃길로 바꾸는 전략
4-3 : (AI) 의료광고법 신호등봇 활용하기
신환 2배로 늘리는 카피라이팅 기술 훔치기
5-1 : 클릭을 부르는 마법, 카피라이팅 6가지 공식
5-2 : 3초의 벽을 깨는 도입부, 환자가 끝까지 보게 만드는 2가지 공식
5-3 : 신환 2배 늘리는 마지막 비밀, CTA
5-4 : (AI) 카피라이팅 자동 생성봇 활용하기
매출을 지배하는 마케팅 설계도: 퍼널부터 예산까지, A to Z
6-1 : 마케팅의 시작, 환자의 내원 여정(퍼널) 파헤치기
6-2 : 전국구 병원 vs 지역 병원, 우리 병원 맞춤 마케팅 전략
6-3 : 2025년 병원 마케팅 채널 31가지 총정리
6-4 : 개원 전 60일 & 병원 규모별 필승 마케팅 로드맵
6-5 : 인하우스 vs 대행사 vs 실행사
6-6 : 효율 2배로 만드는 마케팅 예산 배분 & KPI 설계 전략
6-7 : (AI) 마케팅 예산 배분 & KPI 설계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1. 블로그
7-1 : 언제적 블로그? 언제적 네이버?
7-2 : 블로그 기본 셋팅 & 컨셉 잡기
7-3 : 블로그 상위노출 로직의 모든 것
7-4 : 블로그 마케팅의 꽃, 키워드 - 기본편
7-5 : 블로그 마케팅의 꽃, 키워드 - 심화편
7-6 : 블로그 글쓰기 1탄 - 스토리텔링
7-7 : 블로그 글쓰기 2탄 - 문의전환 칼럼
7-8 : 글 발행 전/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10
7-9 : 블로그 통계(유입·체류·재방문) 파헤치기
7-10 : 블로그에 대한 카더라 15개 Q&A
7-11 : (AI) 블로그 글쓰기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2. 플레이스
8-1 : 플레이스? 가장 강력한 병원 마케팅 도구
8-2 : 플레이스 셋팅 & 상위노출 3요소
8-3 :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전부가 아닌 이유
8-4 :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하기 - 유입, 예약 데이터 분석
8-5 : 플레이스 광고 셋팅하기
8-6 : (AI) 플레이스 리뷰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3. 유튜브 롱폼
9-1 : 유튜브, 꼭 해야 하나요?
9-2 : 유튜브 채널 셋팅 & 컨셉 잡기
9-3 : 정보탐색 영상 vs 구매전환 영상
9-4 : 정보탐색 영상 - 주제찾기
9-5 : 정보탐색 영상 - 썸네일
9-6 : 정보탐색 영상 - 대본 기획
9-7 : 구매전환 영상 - 주제찾기
9-8 : 구매전환 영상 - 썸네일
9-9 : 구매전환 영상 - 대본 기획
9-10 : 유튜브 영상 촬영 및 편집 가이드
9-11 : 유튜브 스튜디오 통계 확인하기
9-12 : (AI) 유튜브 썸네일/제목/대본 작성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4. 유튜브 숏츠
10-1 : 유튜브 숏츠, 병원도 꼭 해야 하나요?
10-2 : 원소스 멀티유즈 1 - 롱폼 영상 1개면 숏츠 3개 만든다?
10-3 : 원소스 멀티유즈 2 - 숏폼 4대장 비교하기
10-4 : 원소스 멀티유즈 3 - 블로그 글 활용해서 숏츠 제작하기
10-5 : 유튜브 숏츠 주제 찾기 & 대본 기획
10-6 : 유튜브 숏츠 촬영 및 편집, 그리고 데이터 확인하기
10-7 : (AI) 유튜브 숏츠 대본 작성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5. 인스타그램
11-1 : 인스타, 꼭 해야 하나요?
11-2 : 인스타 프로필 셋팅하기
11-3 : 병원 릴스 떡상 성공공식
11-4 : 인스타 바이럴 2배 높이는 알짜 전략
11-5 : 인스타, 자주 묻는 질문 Q&A 18
11-6 : (AI) 인스타 릴스 대본 작성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6. 스레드
12-1 : 스레드, 그게 뭔가요?
12-2 : 조회수 터지는 병원 스레드 공통점 5가지
12-3 : 병원 스레드? 이렇게만 따라하세요
12-4 : (AI) 스레드 컨텐츠 제작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7. 페이드 광고
13-1 : 페이드 광고, 그게 뭔가요?
13-2 : 네이버 파워링크·파워컨텐츠
13-3 : 메타 광고
13-4 : 당근 광고
13-5 : 뉴스/오프라인 광고
병원만의 AI 활용법
14-1 : AI 200% 활용법 - 기본
14-2 : AI 200% 활용법 - 추가 꿀팁 & 이미지/영상 제작
이탈율 0%에 도전하는, 병원 고객관리 (CRM) 전략
15-1 : CS 응대 및 컴플레인 대처법
15-2 : SMS 문자 마케팅
15-3 : (AI) 악성 CS 대응봇 활용하기
진료과목별 마케팅 심화
16-1 : 피부과
16-2 : 성형외과
16-3 : 한의원
16-4 : 치과
16-5 : 정형외과
16-6 : 안과
16-7 : 정신건강의학과
16-8 : 동물병원
16-9 : 그 외 진료과목
강의를 마치며
17-1 : 강의를 마치며
강사소개
이상한마케팅 현승우 파트장
現) 이상한마케팅 아카데미팀 파트장
前) 이상한마케팅 전문직마케팅팀 팀장
50곳 이상 병원 마케팅 대행
200곳 이상 병원 컨설팅·교육 진행
수강생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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