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All-in-One 강의
커리큘럼
환자가 줄서는 병원 vs 문닫는 병원
감으로만 하는 마케팅? 돈 버리는 지름길입니다
병원 마케팅 업계 1위 대행사의 3가지 매출 폭발 분석 TOOL
3-1 : 3Q 분석① ‘나’ – 병원 강점·약점·수익구조 분석
3-2 : 3Q 분석② ‘너’ – 환자 케이스별 특징 및 매출 기여도 분석
3-3 : 3Q 분석③ ‘세상’ – 경쟁병원 및 오프라인 상권 분석
3-4 : (AI) 3Q 분석 피드백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의 꽃, 2025 의료광고법
4-1 : 지뢰밭에서 살아남기 - 병원을 지키는 의료광고법 생존 가이드
4-2 : 의료법 준수 컨텐츠 vs 위반 컨텐츠 - 지뢰밭을 꽃길로 바꾸는 전략
4-3 : (AI) 의료광고법 신호등봇 활용하기
신환 2배로 늘리는 카피라이팅 기술 훔치기
5-1 : 클릭을 부르는 마법, 카피라이팅 6가지 공식
5-2 : 3초의 벽을 깨는 도입부, 환자가 끝까지 보게 만드는 2가지 공식
5-3 : 신환 2배 늘리는 마지막 비밀, CTA
5-4 : (AI) 카피라이팅 자동 생성봇 활용하기
매출을 지배하는 마케팅 설계도: 퍼널부터 예산까지, A to Z (8/13 오픈 예정)
6-1 : 마케팅의 시작, 환자의 내원 여정(퍼널) 파헤치기
6-2 : 전국구 병원 vs 지역 병원, 우리 병원 맞춤 마케팅 전략
6-3 : 2025년 병원 마케팅 채널 31가지 총정리
6-4 : 개원 전 60일 & 병원 규모별 필승 마케팅 로드맵
6-5 : 인하우스 vs 대행사 vs 실행사
6-6 : 효율 2배로 만드는 마케팅 예산 배분 & KPI 설계 전략
6-7 : (AI) 마케팅 예산 배분 & KPI 설계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1. 블로그 (8/20 오픈 예정)
7-1 : 언제적 블로그? 언제적 네이버?
7-2 : 블로그 기본 셋팅 & 컨셉 잡기
7-3 : 블로그 상위노출 로직의 모든 것
7-4 : 블로그 마케팅의 꽃, 키워드 - 기본편
7-5 : 블로그 마케팅의 꽃, 키워드 - 심화편
7-6 : 블로그 글쓰기 1탄 - 스토리텔링
7-7 : 블로그 글쓰기 2탄 - 문의전환 칼럼
7-8 : 글 발행 전/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10
7-9 : 블로그 통계(유입·체류·재방문) 파헤치기
7-10 : 블로그에 대한 카더라 15개 Q&A
7-11 : (AI) 블로그 글쓰기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2. 플레이스 (8/27 오픈 예정)
8-1 : 플레이스? 가장 강력한 병원 마케팅 도구
8-2 : 플레이스 상위노출 3요소
8-3 : 플레이스 12항목 세부 셋팅 알아보기
8-4 : 플레이스 광고 셋팅
8-5 : 플레이스 광고 데이터 관리 및 분석
8-6 : (AI) 플레이스 리뷰 답변 봇, 리뷰 분석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3. 유튜브 롱폼 (9월 중 오픈 예정)
9-1 : 유튜브 컨셉 잡기 & 채널 셋팅
9-2 : 정보탐색 영상 vs 구매전환 영상
9-3 : 정보탐색 영상 - 주제/썸네일
9-4 : 정보탐색 영상 - 대본 기획
9-5 : 정보탐색 영상 - 촬영
9-6 : 정보탐색 영상 - 편집
9-7 : 구매직전 영상 - 주제/썸네일
9-8 : 구매직전 영상 - 대본 기획
9-9 : 구매직전 영상 - 촬영
9-10 : 구매직전 영상 - 편집
9-11 : 유튜브 스튜디오 통계 확인하기
9-12 : 롱폼 <-> 숏츠 재활용 가이드
9-13 : (AI) 유튜브 썸네일 제작 봇, 대본 작성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4. 숏폼 (9월 중 오픈 예정)
10-1 : 숏폼 훅 & 스크립트 구조
10-2 : 숏폼 주제 찾기
10-3 : 숏폼 대본 기획
10-4 : 숏폼 촬영 tip 3가지
10-5 : 숏폼 편집 실습
10-6 : 숏폼 채널 4가지 - 숏츠, 릴스, 틱톡, 클립
10-7 : 숏폼 데이터 활용법
10-8 : (AI) 숏폼 대본 작성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5. 인스타그램 (9월 중 오픈 예정)
11-1 : 인스타 프로필 셋팅
11-2 : 인스타 피드 활용법
11-3 :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활용하기
11-4 : DM 자동응답 시나리오
11-5 : 인사이트 분석 활용하는 방법
11-6 : (AI) 인스타 프로필 셋팅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6. 스레드 (9월 중 오픈 예정)
12-1 : 스레드가 뭐에요?
12-2 : 병원 스레드 초정밀 분석
12-3 : 조회수 터지는 스레드 특징 5가지
12-4 : 스레드 컨텐츠 기획
12-5 : 인사이트 분석 활용하는 방법
12-6 : (AI) 스레드 컨텐츠 제작 봇 활용하기
병원 마케팅 뿌시기 7. 페이드 광고 (9월 중 오픈 예정)
13-1 : 네이버 파워링크·파워컨텐츠
13-2 : 메타 광고(인스타·페북)
13-3 : 당근 광고 소재 제작·집행
13-4 : 구글 광고
13-5 : 뉴스 광고
13-6 : 오프라인 광고
13-7 : (AI) 광고 제작 봇 활용하기
병원만의 AI 활용법 (심화) (9월 중 오픈 예정)
14-1 : AI를 활용한 이미지/영상 만들기
14-2 : 강추하는 AI툴 3가지
CRM·재방문 (10월 중 오픈 예정)
15-1 : SMS·CRM 자동화 & 재방문 유도
15-2 : 악성 리뷰 대응 실습
15-3 : 비즈프로필·친구톡 리타게팅 시나리오
15-4 : CRM, 리뷰 대응 AI봇 활용하기
진료과목별 마케팅 심화 (10월 중 오픈 예정)
16-1 : 피부과
16-2 : 성형외과
16-3 : 한의원
16-4 : 치과
16-5 : 요양병원
16-6 : 내과
16-7 : 정형외과
16-8 : 산부인과
16-9 : 안과
16-10 : 정신건강의학과
16-11 : 동물병원
마케팅 실행 로드맵 (10월 중 오픈 예정)
17-1 : 우리 병원 맞춤 마케팅 설계도 작성
17-2 : 12개월 로드맵 짜기
17-3 : 주간·월간 KPI 점검 루틴
17-4 : 실전 Q&A - 많이 묻는 질문 20
강의를 마치며 (10월 중 오픈 예정)
강의를 마치며
강사소개

이상한마케팅 현승우 파트장
現) 이상한마케팅 아카데미팀 파트장
前) 이상한마케팅 전문직마케팅팀 팀장
50곳 이상 병원 마케팅 대행
200곳 이상 병원 컨설팅·교육 진행
수강생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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